학생이 자신에 대한 정확한 인식을 바탕으로 진로를 스스로 설정하고, 필요한 역량 습득을 위한 계획을 수립하며, 이를 지속적으로 실천할 동인을 제공하는 자기조절 역량 강화 시스템입니다.
i - 로드맵을 통한 4년간의 성공적 학부교육을 위해 다음의 목표를 설정함
목표
1
목표
2
목표
3
교수자 주도형 학생지도에서 학습자 주도형 학생지도로 전환하고자 다음의 운영 지침을 설정
학생은 자신의 i -로드맵을 스스로 작성, 점검, 조절하면서 학습계획수립과 목표성취 간의 선순환 구조를 형성
학생은 지도교수와의 단계별 상담을 통하여 최적의 i -로드맵 구성이 되도록 함
교수는 학생이 희망하는 진로 설정과 이를 성취하기 위한 과정에서 학생이 주도적으로 계획하고 실천하도록 단계별 상담 제공
교수는 i -로드맵을 통해 학생의 역량개발 실천 여부를 확인하고 코치함
기존의 학생종합기록부, K-CMS 등 학생 관련 DB를 통합형 DB로 재편성하여 지도교수가 학생의 정보를 One-stop으로 파악할 수 있게 함
i -로드맵을 통한 궁극적 목표는 희망분야 취업이며, 과정 목표는 자격증 취득, 학업성취도 제고, 취업경쟁력 강화 등을 통해 실현되도록 함
1단계 | 자기이해(Self-Awareness) |
---|
2단계 | 자기개발계획(Self- Development Planning) |
---|
3단계 | 자기점검(Self-Monitoring) |
---|
4단계 | 자기평가(Self-Evaluation) |
---|